top of page

[경남교육청]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미래역량을 키워요 (21-04-20)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미래역량을 키워요”

- 경남교육청,‘미래역량기반 학교 교육과정 아카데미’운영 -

- 초등 교사, 관리자, 전문직 대상으로 4~6월 4회에 걸쳐 실시 -


경상남도교육청(박종훈 교육감)은 교원의 미래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의 미래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관리자, 전문직, 교사 약 800여 명을 대상으로 4~6월 중 4회에 걸쳐 학교 교육과정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 아카데미는 학생 맞춤형 교육, 학교 자율성 강화, 교수학습 혁신 등으로 혁신적 포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방향에 맞추어, 학교 관리자와 교원의 미래교육과정과 학생 중심 교육과정 설계 및 실천력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연수는 국내 저명한 교육과정과 수업 전문가를 초청하여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대상별 맞춤형 연속 아카데미 형식으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방향과 학습자 주도 교육과정 운영 방안 ▲수업과 학교혁신을 위한 새로운 리더십, 교사를 대상으로 ▲학생과 함께 만들어가는 교사 교육과정 ▲학습자의 유의미한 학습을 설계하여 학생 맞춤 수업을 실천하는 핵심질문으로 생각하는 교실 만들기이다.


강호경 초등교육과장은 “학교 교육은 교육과정 설계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학교가 저마다의 색깔을 지닌 다양한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학생들이 유의미한 배움으로 저마다의 역량을 키우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데, 이 아카데미가 좋은 연찬의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다양한 개성과 관심, 흥미를 반영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학생 주도적 학습이 실천되고 학생들 각자가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교원 연수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끝>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