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제5회 아시아시민사회포럼 (07.06.11)- 이행우(미주동포전국협회-NAKA, (전)회장 / 퀘이커 봉사위원회 - AFSC, 이사) 한반도 평화와 통일운동: 제외동포 역할과 경험을 중심으로

안녕하세요?

성공회대 민주주의와 사회운동연구소(소장 조희연)입니다.

     

민주주의와 사회운동연구소에서는 아시아 시민사회와 관련된 학자, 활동가 및 관련 인사가 한국을 방문하는 경우 상황에 맞게 포럼을 열고 관련 분야의 주제를 논의하며 교류와 협력의 기회를 확대하는 <아시아시민사회포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주제는 아시아 시민사회와 사회운동, 민주주의, 평화, 인권, 여성, 환경, 역사, 노동 등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이와 관련해 6월 11일(월) 제5회 <아시아 시민사회 포럼>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은 한반도 통일문제와 평화정착을 위해 애써오신 이행우 선생님을 모시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운동”이라는 주제 속에서 재외 동포의 역할과 경험을 논의해보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포럼과 관련해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주변분들에 대한 홍보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 행 사 명 : 제5회 <아시아 시민사회 포럼>

             - 한반도 평화와 통일운동: 제외동포 역할과 경험을 중심으로 -

◎ 초청인사 : 이행우(미주동포전국협회-NAKA, (전)회장 / 퀘이커 봉사위원회 - AFSC, 이사)

◎ 강연일정 : 6월 11일 월요일(6:00~8:30)

◎ 강연장소 : 성공회대학교 중앙도서관 아시아존 I 세미나실

◎ 주 관 : 성공회대학교 민주주의와 사회운동연구소

     

◎ 발표자 소개:

이행우 선생님은 평생을 한반도 통일문제와 평화정착을 위해서 애써오신 분입니다. 특히 북한에 대한 균형 잡힌 이해를 해외에 전달하고 남과 북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오셨습니다. 1960년대 함석헌선생님의 추천으로 미국 퀘이커운동에 참여하게 되었고, 그 뒤 범민족대회를 기획하는 등 활발한 민족교류운동과 미주동포들이 한반도평화문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미주동포국협회를 결성하였고 2000년 615이후에는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 뉴욕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아 활동해오고 계십니다.

     

◎ 행사문의 :

- 성공회대학교 민주주의와 사회운동연구소 연구실

  전화. 02-2610-4723 / 이메일. democracy@skhu.ac.kr

- 담당교수 : 이기호(연구교수) / 송용한(연구원)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17 민주주의연구소 월례세미나]민주화 30년, 진보정당의 과제와 전망

2017년 5월 12일 성공회대학교 새천년관 7201호에서 진행된 2017 성공회대 민주주의연구소 월례세미나 자료를 올려드립니다. '민주화 30년, 진보정당의 과제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김장민 선생님의 '민주노동당과 서구 좌파정당의 제도화 과정 비교' 정경윤 선생님의 '정당-운동, 병행접근으로 본 소수정당의 원내활동'의 발표와 함께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