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교육부 보도자료]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교실 수업 혁신, 인공지능 융합교육 전문 교사 5,000명이 이끈다!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교실 수업 혁신, 인공지능 융합교육 전문 교사 5,000명이 이끈다!



◈ 교육부-교육청-교육대학원이 협력하여 현직 교사 5,000명을 인공지능 융합교육 전문 교사로 양성

◈ 양질의 교육과정을 통한 현직 교사 재교육의 새로운 모델 구축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2020년 9월부터 5년간 인공지능 융합교육 전문교사 5,000명을 양성한다.

ㅇ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과정*을 통해 매년 현직 교사 1,000명을 선발하여 인공지능 융합교육의 전문 교사로 재교육한다.

* 교사 자격을 부여하는 ‘교사 양성 과정’인 아닌, 현직 교사의 재교육 과정으로 운영

ㅇ 이 과정을 통해 양성된 교사들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 교육에 대비하여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실 수업의 혁신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 시도교육청과 교육대학원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2019년 하반기부터 교육대학원 내 인공지능 융합교육 전공의 개설?운영을 준비해 왔다.

ㅇ 시도교육청과 교육대학원은 해당 전공을 신설?운영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교육부는 교육대학원의 전공 승인과 함께 교육대상자의 수업료 일부*를 지원한다.

* 수업 연한 4~6학기 이내, 학기당 등록금의 50% 지원 (150만 원 이내)




출처:교육부 (https://moe.go.kr/)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arios


bottom of page